IT&JOB

[IT] 생성형 AI기반 맞춤형 의류제작 서비스 관련

서울 커피 2024. 5. 18. 08:00
반응형

H&M 그룹의 주문형 인쇄 상품 서비스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Creator Studio)는 AI 기반의 맞춤형 의류 제작 툴을 통해 리테일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했다고 합니다. 

이 새로운 AI 툴을 사용하면 누구나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기반으로 AI가 생성한 맞춤형 비주얼 아트워크(Visual artworks)를 활용하여 의상 목업(Mock Up)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즉, 누구나 디자이너가 되어 단 몇 초 만에 아티스트 수준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게 된 것 이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새로운 텍스트-이미지 상품 제작 도구는 AI를 사용하여 작성된 프롬프트를 다양한 사전 설정 스타일의 맞춤형 비주얼 아트워크로 인쇄된 목업 의류로 변환하고, 그런 다음 즉시 판매 또는 구매할 수 있으며, H&M 그룹의 글로벌 인쇄 및 물류 인프라를 통해 빠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주문이 처리됩니다. 

2021년에 출시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독점 기술은 아티스트, 레이블, 라이선스 사용자, 소비자 등 크리에이터에게 맞춤형 의류 인쇄 및 주문 처리를 위한 질 높은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여 보다 지속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상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매니징 디렉터인 디네쉬 나야르(Dinesh Nayar)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사명은 모든 크리에이터가 상품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지원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장애물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으며, 원활한 AI 아트웍 제작 도구를 통합하는 것은 이러한 여정을 위한 자연스러운 단계입니다."라고 하네요...

AI로 생성된 모든 아트워크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전용 의류 제품군인 True Blanks에 프린트되며, 100% 유기농 면 또는 재활용 폴리에스터로 제작된 남성, 여성, 아동 의류 및 액세서리에 걸쳐 점점 더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